본문 바로가기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DnS
여행이야기

[제주여행] 제주향토 음식 맛집, "임순이네밥집"

by 돌배기와쑤니 2024.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쑤니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시 먹은 향토음식 전문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도의 음식이 고기국수, 고사리육개장, 몸국이 있다고 하는데요!

요 3가지 메뉴를 주메뉴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애월읍에 위치하고 있고 현지인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들어서 찾아가게 되었어요!

먼저, 가게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임순이네밥집]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1길 26-7

영업시간) 매일 11:00 ~ 17: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064-799-3919


가게는 별도로 주차공간이 없구요.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들어가는 초입 부분이랑 가게의 골목길 쭉 나오시면 바로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저는 초입 부분 주차장을 이용했구요. 따로 주차비는 나오지 않았어요^^

 

가게는 생각보다 아담한 편이라서 좌석수가 몇개 안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웨이팅이있습니다.

저희가 한 1시쯤 방문한 것 같은데 30~40분 정도 웨이팅 했던 것 같아요!!

계속 웨이팅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것 같아요~

웨이팅을 싫으신 분들은 오픈런을 추천드립니다.

 

메뉴를 대표적으로 [제주몸국], [고사리육개장], [고기국수] 외에 제육볶음, 돈육숙주볶음, 족발도 판매하시네요!!

미리 메뉴를 생각하고 가셨다가 가게 웨이팅 명부 기입하실 때 미리 메뉴를 작성하셔야합니다.

아무래도 음식을 빨리 만드실려고 미리 주문 받으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사람 있다고 가게 근처에서 웨이팅 하지 마시고 꼭 가게 안으로 들어가셔서 웨이팅 명부 기입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고사리육개장(9,000원), 제주몸국(9,000원) 주문했습니다.

다른 인기있는 맛집보다는 좀 저렴한 편이에요!

웬만한 곳은 10,000원 넘는데 그래도 가성비 좋은 곳이네요 ^^

 

 

짜잔!! 미리 음식을 주문했기에 잠시만 기다리시면 준비가 됩니다.

윗쪽이 고사리육개장, 아래가 제주 몸국이에요!

반찬도 잘 나오네요. 특히 저 오징어젓갈 직접 하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알던 오징어 젓갈은 오징어 젓갈이 아니더라구요.... 짱 맛.....!!

(또 먹고 싶네요...)

 

기다리면서 해변가 근방이라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추웠는데 따뜻한 국류를 먹으니 몸이 풀리네요 ㅎㅎ

 

제주 몸국입니다.

찾아보니깐 몸국은 모자반이라는 것을 이용해 만든 향토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모자반 : 대표적인 해초의 한 종류, 겨울철 별미]

뭔가 톳 처럼 비슷하게 생긴 해조류 입니다.

제주 몸국에 고기와 함께 들어가있더라구요.

맛을 표현하자면 미역국에 닭고기를 넣어서 끓인 맛?

처음 먹어보는 곳이라 이 곳이 맛있는 맛집이라고 표현은 어렵지만 따뜻하니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건더기가 너무 실해요!!

건더기만 먹다보니 밥을 거의 못먹었네요 ㅠㅠ

고기 양도 은근히 많아서 포만감이 참 ... 오래가더라구요!

점심 한끼로 추천드립니다. 나쁘지 않았어요!

갓만에 건강하고 맛있는게 미역국 먹은 느낌? ㅎㅎ

반응형

 

고사리 육개장입니다!

처음 제주도 왔을 때 먹어보고 싶었던 향토음식인데 솔직히 비주얼이 조금 그래서 늘 미루다가 처음 먹어봤어요!

여기는 고사리를 뭔가 찢어가지고 고기와 같이 끓인 느낌인데요.

흔히 아시는 육개장이랑 비주얼이 조금 차이가 있죠?

그래도 생긴거와 달리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육지의 육개장은 얼큰한 맛에 먹는다면 제주의 고사리육개장은 고소한 맛?

고소한 맛에 계속 씹히는 고기.. 은근 중독성 있더라구요.

청양고추도 같이 주셔서 넣어서 먹으니 매콤한 맛도 올라오고 좋았습니다.

반찬으로 젓갈도 같이 올려주니... 따뜻하고 고소한게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역시 이것도 고기가 많아서 양이 제법 많아요!!

고사리 육개장이 한번 먹어보면 잘 모른다는데 다음에도 또 먹어봐야겠어요 ^^ ㅎ

 

전반적으로 처음 먹어본 제주 향토음식이라서 이 지점이 맛집인지는 솔직히 모르겠지만,

첫 경험으로는 가격도 좋고 양도 많고 가성비는 좋았습니다.

그리고 웨이팅도 있고 어르신들도 있는 걸로 봐서는 애월읍쪽 맛집은 맞는것 같아요 :)

제주 향토음식 도전하신다면 [임순이네밥집] 추천드릴게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또 놀러와주세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