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DnS
OUR COOKING STORY

[닭볶음탕] 떡볶이+닭볶음탕 만들기!

by 돌배기와쑤니 2024.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기는 간단하게 주간에 한 요리를 제가 다시 레시피를 확인하고자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참고삼아서 많이 봐주세요 :)

(특별한 건 없지만, 나름 완성된 글이 많을 수록 뿌득 하겠죠?? ㅎㅎ)

 

오늘의 메뉴 "닭볶음탕 떡볶이" 줄여서 닭떡볶이? (사실 좀 망한듯)


요리레시피 참고 : 뚝딱이형 닭볶음탕+떡볶이탕 레시피

 

준비물 : 닭볶음탕용 닭, 감자, 파, 양념장, 쫄면, 떡 등등

 

1. 닭은 깨끗이 손질하고 씻어두기

2. 양념장 만들기

  - 미림2큰술, 고추장2큰술, 간장반컵, 배주스 한컵, 설탕3큰술, 다진마늘4큰술, 고추가루 4큰술, 소고기 다시다 0.5큰술, 미원 0.3큰술

3. 손질한 닭과 양념장을 미리 섞어서 재워두기 (저는 하루를 재웠습니다)

4. 물 대략 2컵 정도 넣기

5. 재워둔 닭을 넣고 끓이기

6. 손질한 야채, 쫄면 등등 넣고 끓이기


반응형

[시식후기]

원래 닭은 한번 데쳐야지 닭냄새가 안 나는 편이라서 데치는 과정이 없어 불안했으나, 의외로 닭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청양고추를 3개나 넣었지만 생각보다 맵지는 않았고, 떡볶이 맛보다는 얼큰한 닭볶음탕 맛에 떡이 가미된?

살짝 아쉬웠습니다.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다음에는 다른 레시피로 재도전!!

생각보다 면사리는 쫄면이 제일 맛있었다... (의외로)

 

(원래 레시피에 있는 닭보다는 큰 닭은 사용해서 조금 망한것 같기도!!)

반응형